2023년 3월 16일 목요일

망해가는 영화사 직원의 정직한 발렛파킹

 


회사가 강남 한복판에 자리 잡고 있어 주차난이 심각하다. 건물 앞 좁은 주차장은 언제나 만원이고 건물에서 조금 떨어져 있는 곳에 위치한 유료 주차장은 비싸서 회사에 손님이 오면 직원 중 누군가는 손님차 키를 받아 주차 관리를 해 주어야 한다. 내가 바로 울 회사 발렛파킹 전문 요원이다.


대표차는 물론이고 잠깐씩 왔다갔다 하는 손님들 차를 주변 건물 주차 관리 요원들과의 긴밀한 협조 속에 빼박이 해주면서 하루를 보내는게 나의 주요 업무이기도 한데 한번은 대표가 새로 뽑은 차를 끌고 좁은 골목길을 후진하다 뒤쪽에서 다가오는 차의 빽미러를 꺽은적이 있다. 아 씨바 X됐다 싶어 차에서 내려 대표차에 혹시나 기스라도 나지 않았나 싶어 차를 살펴보니 역시나 1cm 길이의 기스가 나 있었다. 뒤에서 오는 차는 빽미러가 꺽여 있고 뽑은지 얼마 되지도 않은 대표차는 기스가 난 절체절명의 순간이었다.


일단 빽미러 꺽인 차가 국산이라는 사실에 안도하고 내 지갑에서 돈을 꺼내 차 주인 아줌마의 분노를 누그러뜨린 다음 가까운 카센터에서 기스 땜질 작업을 했다. 기스 땜질 작업이 티가 많이 날까봐 조마조마 했는데 요리 보고 저리봐도 깜쪽 같아 아무도 모를 것 같았다.


물론 빽미러 꺽은 비용은 청구하지 않았고 사고 사실도 보고하지 않았다. 혹시나 대표가 눈치라도 채면 어쩌나 가슴이 두근거리고 마음도 불편해 그냥 자수해서 광명찾으려고 했지만 카센터 주인 아저씨가 땜질이 깜쪽같아 아무도 눈치 못 챌거라고 호언장담을 하며 자신만 믿으라고 했기 때문이다. 아저씨만 믿고 시침 뚝 떼고 모른 척 하고 있었는데 다행히 아무도 눈치채지 못한 채 무사히 몇 달이 흘렀다.


차라리 가슴 졸이지 말고 정직하게 사고 사실을 보고 했다면 오히려 나의 정직성이 높게 평가되어 대표에게 더욱 사랑받을 수 있지 않았을까라는 망상도 해봤는데 시간이 지날 수록 그냥 모른척 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든다. 그 날 이후 대표 자신이 좁은 골목길을 운전하다 꾸준히 차에 기스를 내 주어서 내가 낸 기스 정도는 새발에 피 정도 밖에 되지 않게 되어 버렸기 때문이다. 원래 이 동네가 국산차보다 외제차가 많고 길은 좁은데 차가 많아 언제 긁혀도 이상할 게 없는 분위기고 누가 긁고 도망가도 그러려니 하고 만다. 막말로 기스를 내놓고 내가 한 거 아니라고 오리발을 내밀어도 되는 분위기지만 내가 찌질하긴 해도 양아치는 아니다.


하루는 평소 별 볼일 없어보여 무시하던 연예인이 회사에 차를 끌고 왔길래 주차 관리 해주러 내려가봤더니 b자로 시작하는 고가의 외제차가 서 있는게 아닌가. 나보다 공부도 못했을 테고 인기도 별로 없는 연예인은 외제차 끌고 다니고 나는 그 외제차 빼박이 신세라니 세상이 왜 이렇게 돌아가는지 원망스러웠지만 발렛파킹 전문 요원으로서 회사의 이름을 걸고 프로페셔널답게 깔끔하게 주차 관리를 해주었다.


물론 팁은 없었다.

덧글

  •  acid 2007/09/18 15:23 # 답글

    아무래도 저희 회사 근처 같은데... (저도 영화삽니다)
  •  애드맨 2007/09/18 15:45 # 답글

    반갑습니다.^^
  •  Kitano 2007/09/19 01:50 # 답글

    근데 블로그에 이런 글을 쓰시면 대표님이 아시는 거 아닙니까 ㄷㄷㄷ;;
  •  애드맨 2007/09/19 01:52 # 답글

    울 대표는 네이버와 이메일 밖에 몰라요.ㅎㅎㅎ;;
  •  빈틈씨 2007/09/19 09:31 # 답글

    너무 재밌어요 ^^ 잘 보고 갑니다
  •  tommi 2007/09/20 12:57 # 답글

    하하하하하하 너무 재밌어요
  •  아슈 2007/10/23 15:50 # 답글

    어쩌다 발견했는데, 일이 많아도 역주행을 멈출수가 없어요.
    제 주무대(?) 와 비슷한 동네라 남 같지 않은데
    맨 마지막 문단은 정말.. 가슴에서 피눈물이 날 정도로 정곡입니다..
  •  애드맨 2007/10/23 19:52 # 답글

    아슈님 // 주무대가 비슷하다니 오며가며 마주쳤겠군요. 일방은 꼭 지키고 양보운전하자구요..^^
  •  LeAn 2007/10/29 14:43 # 답글

    역주행을 멈출수 없다는 말에 200% 동감.
    글을 너무 잘 쓰셔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김호연 작가의 '나의 돈키호테'를 읽고..

돈키호테 같은 캐릭터가 있다.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성격에 힘 없는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는 편이지만 보통은 윗 사람과 사이가 좋지 않아 한 군데 오래 머물지는 못한다. ‘나의 돈키호테’의 돈 아저씨가 딱 그런 캐릭터다. 대학 땐 학생 운동을 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