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23일 월요일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왓 이프...?(what if)’를 보고..



2010년대 중반 이후의 마블 영화에 딱히 재미를 못 느끼고 마블보다는 디씨를 선호하는 편인데 왓 이프...?’는 괜찮았다. MCU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봤는데도(대략 2012어벤져스쯤부터 팔로우를 포기) 재밌었으니 MCU에 대해 잘 알았다면 훨씬 더 재밌게 봤을 것 같다. 마블은 태생이 만화여서인지 영화보다는 애니메이션에 더 잘 어울린다. 마블의 실사 영화 자체가 거의 애니메이션이나 마찬가지니 실사 영화에서 어딘지 모르게 2% 아쉬웠던 부분이 애니메이션에서 100% 구현된 느낌이고 퀄리티도 매우 고퀄이다.

디즈니 플러스에 올라와 있는 걸 보고는 팬 서비스 차원에서 대충 만든 건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다. 다른 마블 영화나 애니메이션처럼 이 역시 코믹스가 원작이고 상업성을 이유로 실현되기 어려운 전개가 특징이라는데 이왕 시작한 거 영화에서 차마 못 한 것들 위주로 계속 만들어줬으면 좋겠다. 시즌1을 다 보진 못했고 1만약... 캡틴 카터가 퍼스트 어벤져라면?”이랑 2만약... 티찰라가 스타로드가 됐다면?” 그리고 5만약... 좀비라면?!”을 봤고 1>2>5화의 순으로 재밌었다. 다음 감상 예정은 8만약... 울트론이 이겼다면?”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김호연 작가의 '나의 돈키호테'를 읽고..

돈키호테 같은 캐릭터가 있다.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성격에 힘 없는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는 편이지만 보통은 윗 사람과 사이가 좋지 않아 한 군데 오래 머물지는 못한다. ‘나의 돈키호테’의 돈 아저씨가 딱 그런 캐릭터다. 대학 땐 학생 운동을 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