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5일 토요일

후지tv 일드 '사일런트' 2회를 보고..




1회를 보고 2회가 웨이브에 올라오길 기다리는 일주일 내내 1회가 너무 훌륭해서 반갑고 감사하면서도 2회가 별로면 어떡하나 걱정이 됐다. 

올 겨울은 이 드라마와 함께 하기로 큰 마음 먹고 결정했는데 2화가 허접하면 또 다시 마음 두고 따라갈 드라마를 무한 검색해야 하기 때문이다. 찾다 보면 언젠간 나오긴 하겠지만 1회 만에 눈시울을 붉어지는 ‘러브레터’같은 드라마는 찾으려 한다고 찾아지는 게 아니어서 2회가 제발 실망스럽지 않기만을 바랄 뿐이었다. 그리고 ‘러브레터’는 아무리 훌륭하다 해도 기본적으로 2시간으로 끝나는 영화다. ‘사일런트’는 최소 10부작 이상의 드라마인데다 주인공은 떠나간 연인을 그리워만 하는 게 아니라 다시 만나서 지지고 볶아야 하므로 ‘러브레터’같은 전개는 2회 이상은 어려울 것 같은 우려가 있었다. 

그렇다면 작가는 과연 무슨 이야기로 10회를 끌고 나갈지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교차하는 가운데 1회의 명장면을 반복 시청하고 유튜브에서 ‘러브레터’ 명장면도 간만에 찾아보며 차분히 마음의 준비를 마치고 2회를 봤는데 아니 이게 왠 걸? 2회가 별로면 어떡하나는 걱정은 완벽한 기우였다. 1회가 ‘러브레터’였다면 2회는 ‘롱베케이션’이라고나 할까?

2회 중후반쯤 남녀 주인공이 차분히 카페에서 만나 8년 전의 오해를 정리하고 폭풍 오열로 감정을 정리하더니 엔딩 직전에 드라마가 갑자기 ‘롱베케이션’으로 바뀌어 버리는 게 아닌가. 90년대 일본 영화계의 어떤 정점에 ‘러브레터’가 있다면 일드엔 ‘롱베케이션’이 있다. 1회엔 ‘러브레터’ 2회엔 ‘롱베케이션’의 원투펀치를 연이어 맞고 나니 다음회가 별로면 어떡하나는 걱정은 더 이상 들지 않는다. 

다시 한 번 올 겨울은 ‘사일런트’와 함께 해도 되겠다는 확신이 들었다. 작가가 93년 생이던데 불과 2회 만에 90년대 걸작 일영과 일드를 소환해 재해석과 변주하는 솜씨가 예사롭지 않다. 대성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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