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14일 목요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어둠 속의 미사(Midnight Mass)’를 보고.. (스포주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최고의 호러 시리즈 힐 하우스의 유령’, ‘블라이 저택의 유령의 마이크 플래그넌 감독의 작품이어서 봤다. 초반까진 무슨 종교 영화 같은 건 줄 알았다. 음주운전으로 사망 사고를 낸 남자가 죄책감에 시달리는 장면만 줄창 나왔기 때문이다. 마이크 플래그넌 감독의 작품인 줄 모르고 봤으면 2회쯤 하차했을 것이다. 하지만 신부가 기적을 베풀기 시작하면서 슬슬 이야기가 흥미로워져 끝까지 볼 수 있었다.


배경은 미국의 조그만 섬. 기름 유출 사고 이후 주민들이 떠나 을씨년스러운 섬이다. 이 섬에 딱 하나 있는 성당의 늙은 신부가 섬을 떠나 육지로 간 후 젊은 신부가 늙은 신부 대신 온다. 그가 돌아온 후 섬에선 이상한 일들이 벌어진다. 늙은 사람들은 젊어지고 아픈 사람은 치료가 된다. 하지만 좋은 일만 일어난 건 아니다. 임산부는 유산하고 소리소문없이 사라지는 사람들도 늘어간다.


알고 보니 젊은 신부는 늙은 신부 대신 온 게 아니라 늙은 신부가 젊어져서 돌아온 것이었다. 늙은 신부가 젊음을 되찾은 비결은 성지 순례 도중 사막의 버려진 교회에서 만난 뱀파이어에게 피를 빨린 덕분. 그 뱀파이어는 신부를 따라 섬에 들어와 비밀리에 인간을 섭취(?) 중이다. 신부는 뱀파이어에게 받은 기적을 사랑하는 섬 사람들에게도 나눠주고 싶었을 뿐인데 모두가 신부의 기적을 반기는 건 아니다. 기적의 실체를 알게 된 사람들 중 몇몇은 기적을 거부하며 신부의 맹목적인 추종자들과 사생결단을 벌인다.


힐 하우스의 유령블라이 저택의 유령이 훨씬 낫다. 뱀파이어 나올 때 살짝 실망했다. 시작부터 엄청 거창하길래 별 거 있을 줄 알았는데 고작 뱀파이어라니.. 그나마 7부작이어서 다행이었다. 을씨년스러운 섬 분위기 연출만 근사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김호연 작가의 '나의 돈키호테'를 읽고..

돈키호테 같은 캐릭터가 있다.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성격에 힘 없는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는 편이지만 보통은 윗 사람과 사이가 좋지 않아 한 군데 오래 머물지는 못한다. ‘나의 돈키호테’의 돈 아저씨가 딱 그런 캐릭터다. 대학 땐 학생 운동을 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