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월 6일 수요일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드라마 ‘문나이트(Moon Knight)’ 1화를 보고..

 

이집트 슈퍼 히어로는 처음인데 생각해 보니 이집트에는 고대의 신화 속 신들이 많으므로 슈퍼 히어로 이야기의 배경으론 이보다 더 좋을 수 없겠다. 주인공은 런던에 있는 이집트 박물관의 기프트샵 직원 스티븐이다. 박물관 가이드가 꿈이지만 아직 이루지 못했고 여자 동료가 데이트 신청을 하지만 히어로물의 주인공답게 그게 데이트 신청인지 아닌지조차 눈치 채지 못하는 어리숙한 성격에 마마보이다.
 
몽유병이 있고 툭하면 필름이 끊겼다가 낯선 곳에서 정신을 차리는데 이번엔 스케일이 크다. 정신을 잃었다가 눈을 떠 보니 알프스 들판이다. 낯선 이들이 공격해와 도망치다 마을에서 아서 해로우를 만난다. 그는 사이비 종교의 교주 같은 느낌이고 스티븐이 갖고 있는 지도 몰랐던 황금 딱정벌레 장신구를 요구한다. 스티븐은 별 생각 없이 넘겨 주려하지만 그의 안의 목소리는 절대 주지 말라며 아서 해로우 일당을 공격하며 폭주하기 시작한다. 스티븐은 그 와중에 또 다시 정신을 잃었다가 눈을 뜨는데 이번엔 자신의 침실이다. 이 모든 게 꿈이었다고 생각하려는 찰나 방 안의 가구들이 이전과 달라진 걸 눈치챈다.
 
벽 안에서 못 보던 핸드폰을 발견하고 전화가 와서 받아보니 스티븐을 마크라 부르며 걱정해준다. 영문을 모르겠어서 혼란에 빠진 스티븐은 집을 나와 불이 꺼진 박물관으로 도망가는데 갑자기 괴물이 나타나 화장실로 도망간다. 화장실 문이 부숴지기 일보 직전이다. 스티븐 안의 또 다른 인격은 몸을 넘겨주면 괴물로부터 구해주겠다고 하고 스티븐이 고심 끝에 허락하자 스티븐은 문나이트로 변신해 화장실 문을 부수고 들어온 박물관 괴물을 때려죽이며 1화가 끝난다. 이집트 슈퍼 히어로라는 점이 참신했고 기존의 마블 영화들과는 다른 어둡고 현실적인 톤이 좋았다. 총 6부작이라는 점도 마음에 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김호연 작가의 '나의 돈키호테'를 읽고..

돈키호테 같은 캐릭터가 있다.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성격에 힘 없는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는 편이지만 보통은 윗 사람과 사이가 좋지 않아 한 군데 오래 머물지는 못한다. ‘나의 돈키호테’의 돈 아저씨가 딱 그런 캐릭터다. 대학 땐 학생 운동을 했고...